청소년보호정책
부여군유스호스텔 서비스 청소년보호정책을 안내합니다.

 

부여군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유해 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건전한 커뮤니티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청소년 보호법」에 근거하여 다음과 같이「청소년 보호정책」을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부여군유스호스텔의 청소년 보호정책 및 청소년 보호를 위한 윤리강령

부여군유스호스텔은 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고 청소년이 건전한 인격체로 성장하도록 도울 수 있는 책임 있는 인터넷문화 정착을 위해 청소년 보호정책을 서비스 기획·개발 단계에서부터 수립·시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보호를 위한 기업 윤리강령 및 지침을 제정하고 이에 따라 관련 내부규정을 수립함으로써 밝고 건강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고 올바른 인터넷 이용을 선도하는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청소년 보호를 위한 게시판 관리규정의 제정

부여군유스호스텔은 청소년 보호를 위해 게시판 관리규정을 제정하여 공지하고 이에 따라 게시물 및 댓글(이하 「게시물」이라 합니다)을 관리하고 있습니다. 관리규정에는 부적합 게시물의 정의와 구체적인 예시, 이에 대한 회사의 조치 내용을 기재하여 이용에 참고하기 쉽도록 구성하였습니다.
부여군유스호스텔은 청소년의 올바르고 건전한 성장을 저해할 수 있는 건전성 저해, 불법 정보, 비윤리적 게시물 등에 대해 엄격히 제재하고 있습니다.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 접근 제한 및 관리조치

부여군유스호스텔은 청소년에게 유해한 정보를 차단하기 위해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하였습니다. 불법적이거나 불건전한 키워드 등은 금칙어로 설정하여 이용 및 노출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자동신고와 레드리본 기능을 개발하여 회원의 자율규제를 통한 청소년 보호 시스템을 마련하였습니다. 일부 콘텐츠는 회원 연령 및 등급에 따라 단계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유해정보를 더욱 신속하고 정확하게 차단하기 위한 시스템 마련에 힘쓰고 있습니다.

청소년 보호를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시행

부여군유스호스텔은 청소년 보호 담당자 및 서비스 담당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보호 관련 법령 및 제재 기준, 유해정보 발견시 대처 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 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또한 청소년 보호를 위한 정책 동향을 파악하고 이와 연계하여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관계 기관에서 정기/비정기적으로 진행하는 교육 등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습니다. 내부적으로는 청소년보호를 위한 홈페이지 운영정책 및 관리규정을 수립하고, 게시물 조치방법 등에 대한 교육 및 회의를 수시로 진행하여 청소년 보호에 최선을 다 하고 있습니다.

전체 이용자들의 인식 제고를 통한 청소년 보호

부여군유스호스텔은 서비스이용약관 등을 통하여 불건전한 행위를 할 경우 이용제한 또는 민·형사상의 책임을 질 수 있음을 고지하고 있습니다. 신종 유해정보가 발생했을 경우 이용자의 관리 요청등을 통하여 즉각적으로 유해 정보를 차단하여 청소년 및 전체 이용자를 보호하고 있습니다.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 처리

부여군유스호스텔은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인력을 배치하여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체적으로 처리가 곤란할 경우 피해 특성별 관련기관을 안내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관명 전화번호 설명
여성가족부 청소년보호위원회 02-2075-8656 청소년보호정책수립 및 관련업무 총괄
한국청소년상담복지개발원 051-662-3000 청소년 가족에 대한 상담ㆍ교육
청소년 전화 헬프콜 1388 청소년 심리상담, 인권상담 및 유해환경 신고 등
안전 Dream 117 청소년/학교폭력 경찰지원센터
서울시 청소년상담복지센터 02-2285-1318 청소년 긴급구조, 개인/집단상담, 교육 등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부여군유스호스텔은 청소년 유해정보의 차단 및 관리, 청소년보호정책을 수립하는 등 청소년보호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아래와 같이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를 지정하였습니다.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
이 름 : 변세진

메 일 : duolucky@naver.com

 

팩 스 : 041-836-9576